MY MENU

FAQ

제목

[디스플레이용어정리6] DDI(Display Driver IC)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9.01.30
첨부파일0
조회수
5591
내용

DDI(Display Driver IC, 디스플레이 구동칩)란?


디스플레이를 구동하는 핵심 반도체를 DDI(Display Driver IC)라고 하며 DDI는 디스플레이를 구성하는 화소를 조절해 색상을 나타내는 부품입니다. 

 전달받은 디지털 신호를 RGB 아날로그 값으로 전환해 디스플레이에 전달해 주는 회로라고 할 수 있습니다. 

DDI는 AP와 패널 사이에서 신호의 통로 역할을 하며 다채로운 영상 정보를 화면에 보여줄 수 있는 중요한 기능을 합니다.



DDI의 종류


DDI 종류는 MDDI(Mobile DDI)와 PDDI(Panel DDI)이며, MDDI는 모바일용으로 스마트폰에 통합된 1개의 DDI가 들어가고 PDDI는 태블릿이나 스마트 TV등 중대형 전자제품에 들어가는 중대형 DDI로 여러개의 DDI가 측면과 상단의 베젤에 위치합니다. 그리고 PDDI에는 PDDI와 디스플레이 사이에서 중재 역할을 하는 T-CON(Timing Controller)이 필요합니다.

DDI를 부착하는 방식에 따라 COG(Chip On Glass)와 COF(Chip On Film) 기술이 있으며, COG는 유리기판에 바로 붙이는 방식이고 COF는 유연하게 구부러지는 화면에 필름을 덧대 붙이는 방식입니다.



DDI의 구성과 작동 원리


DDI는 게이트(Gate) IC와 소스(Source) IC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게이트 IC는 서브픽셀(Sub Pixel, RGB)들을 켜고 끄는 역할을 담당하고, 소스 IC는 그 서브픽셀들이 표현할 색상의 차이를 생성합니다.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