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MENU

FAQ

제목

차량용 디스플레이의 종류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8.01.29
첨부파일0
조회수
2836
내용

CES 2018의 주목할 만한 디스플레이 핵심은 OLED와 차량용 디스플레이 기술이었습니다.


오늘은 차세대 디스플레이 핵심으로 부상하고 있는 차량용 디스플레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차량용 디스플레이는 중앙정보표시디스플레이(CID), 클러스터, RSE(Rear Seat Entertainment), HUD(Head Up Display),  룸미러 디스플레이 등으로 세분화할 수 있습니다.



1. 중앙정보표시 디스플레이(CID)


 내비게이션, 모바일, 오디오시스템과 결합하여 탑승자에게 차량 운행 정보와 엔터테인먼트를 제공합니다.



2. 클러스터



▲ 말리부 클러스터


주행속도, RPM, 트립어드바이저, 연료량, 엔진오일수명, 타이어공기압, 최근연비, 평균속도, 차량간격표시, 배터리전압, 충돌경고 등 차량 주행에 필수적인 정보를 운전자에게 제공하는 디스플레이를 클러스터라고 합니다.




3. RSE(Rear Seat Entertainment)


뒷자석  탑승자를 위한 오락용 정보활용에 주로 이용되는 디스플레이로 주행상태나 간이 내비게이션 등도 표시합니다.



4. HUD(Head Up Display)

▲ 헤드업 디스플레이


전방표시장치로 운전자의 안전과 편의성을 높여주기 위한 자동차 전자장비 기술입니다. 운전자 전방 유리에 차량의 현재 속도, 연료잔량, 내비게이션 정보 등을 그래픽 이미지로 투영해 주어 운전자가 운전하는 동안 전방의 시선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주어 운행중 안전과 편의성을 높여주는 디스플레이입니다.
투명 플렉시블 디스플레이가 상용화될 경우, 전면 유리 전체를 대체할 수 있어 성장성이 높은 부문입니다.


5.룸미러 디스플레이


평소에는 룸미러 기능을 하다가 후진 기어를 넣으면 후방카메라를 통해 차량 뒤부분 영상을 보여주는 디스플레이입니다.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